본문 바로가기

뉴스 따라잡기

21대 총선, 연예인 가족 후보 당선 성적은?

21대 총선이 끝나고, 당선을 위해 열심히 총선에서 뛰었던 후보들에게도 성적표가 주어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 총선에 뛰었던 후보들 중 연예인을 가족으로 둔 분들도 이제 모두 성적표를 받았는데요. 

전반적으로는 민주당이 압승을 하고, 통합당이 참패를 하였지만, 개별적인 연예인 가족들의 성적표는 어땠을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살펴 볼 후보들은 총 8명인데요. 어떻게 됐을 지 결과만 후다닥 빨리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부겸 후보와 딸 배우 윤세인(김지수) - 낙선

김부겸 후보는 2016년 20대 총선 당시 삼수(국회의원 1번, 대구시장 1번) 만에 보수의 심장이라는 대구 수성 갑 지역에 민주당의 깃발을 꽂는 데 성공합니다.

이때 김부겸 후보의 장녀 윤세인 씨가 유세기간 내내 김부겸 후보의 선거 운동을 도왔는데, 이 때문인지 김부겸 후보가 따님의 미모 덕분에 대구에서 국회의원이 될 수 있었다는 우스갯소리까지 있었습니다.

윤세인 씨는 많은 활동을 한 연예인은 아니고, 몇 몇 TV 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배우 입니다. 87년 생으로 2015년에 영풍그룹 오너 가족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4선 국회의원인 김부겸 후보도 이번만큼은 대구에서의 보수 결집 바람에 밀려 낙선을 하고 말았습니다.

 

남편 이재영 후보와 배우 박정숙 부부 - 낙선

이재영 후보는 2012년도 비례 대표로 처음 뱃지를 단 조지타운 대 출신의 재원입니다.

이후 2016년 총선에서 민주당 심재권 의원에 패한 이후 권토중래를 노렸으나, 이번 선거에서도 고배를 마시고 말았습니다.

이재영 후보는 2012년 5살 연상의 배우 박정숙 씨와 결혼하였는데, 박정숙 씨는 남편의 선거 운동 기간 내내 옆을 지키며 열심히 유세를 도왔습니다만 아깝게도 좋은 결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박정숙 씨는 1970년 생으로 단아한 이미지로 사극에 잘 어울리는 배우입니다.

서울여대를 졸업하고 컬럼비아대, 연세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게이오 대학에서 박사과정까지 수료한 박정숙 씨는 이후  2004년 대장금 출연 이후로는 배우 활동보다 라디오나 다른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장제원 후보와 아들 래퍼 노엘 (본명 장용준) - 당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래퍼 노엘 군의 아버지는 장제원 국회의원 입니다.

이번 총선에서도 탄탄한 지역구 기반을 바탕으로 3선에 성공하였지만, 그 이전에 발생한 노엘의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논란으로 많은 구설수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문석균 후보와 사촌동생 이하늬 - 낙선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 문희상 의원의 아들로 아버지 지역구인 의정부 갑 선거구를 이어 받으려도 세습 공천 논란에 휘말리며 무소속으로 이번 총선에 도전하였습니다.

이하늬 씨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조카로 문석균 후보와는 외사촌 간에 해당합니다.

세습 공천 논란 때문인지 이하늬 씨는 이번 선거에서 문석균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는데, 문석균 후보는 결국 3위로 낙선하게 됩니다.

 

지상욱 후보와 배우 심은하 부부 - 낙선

한 때 국민배우 반열에까지 올랐던 심은하 씨는 지상욱 후보와 결혼 이후에는 외부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심지어 남편의 유세에도 잘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번 만큼은 판세가 판세였던 만큼 예전보다는 좀 더 자주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출구 조사에서 승리가 예상됐던 지상욱 후보는 최종적으로 2위에 거쳐 낙선하였고, 재선 도전에 실패하였습니다.

 

유상범 후보와 동생 배우 유오성 - 당선

강원도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선거구에 출마한 유상범 후보는 검사장 출신의 변호사 입니다.

동생인 유오성이 영화 "친구"에서 건달 역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과 대조적인 모습인데요.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 후보로 출마한 유 후보는 비교적 넉넉한 표 차이로 민주당 원경환 후보를 꺽고 국회의원 뱃지를 달게 되었습니다.

 

최재성 후보와 아들 가수 최낙타 - 낙선

접전 지역이면서 전국적인 관심 지역 중 하나였던 송파을 지역에서 배현진 통합당 후보와 경쟁을 벌인 최재성 후보는 남양주 갑에서 3선을 한 중진 정치인으로 2018년 보궐선거를 통해 송파 을에서 당선되었습니다.

당초 배현진 후보의 힘겨운 싸움이 될 것이라 예상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의외로 선전하며 최재성 후보가 일격을 맞게 되었습니다.

최재성 후보의 아들인 최낙타 씨는 인디 음악의 싱어송 라이터로 주목을 받는 훈남 스타일의 가수입니다.

2013년 싱글 앨범을 내고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는데, 최재성 씨는 이런 아들의 연예계 활동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정진석 후보와 조카며느리 배우 이영애 - 당선

정진석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면서 5선 국회의원이 되었는데, 개표 시작부터 끝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치열한 격전을 보여 한 때는 5선 도전에 실패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까지 나왔지만 결국 승리하여 뱃지를 다시 한번 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통합당이 1당이 되었다면 국회의장 후보 1순위에 오를 수도 있었던 정진석 후보였지만 정작 통합당이 이번 총선에서 참패하면서 본인의 승리로 아쉬움을 달래게 되었습니다.

정진석 후보의 집안은 충청 지역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정치가 집안으로 아버지는 6선 국회의원을 지낸 정석모 씨입니다. 그리고 역시 국민여배우 중 한 사람인 배우 이영애와 결혼한 정호영 씨가 바로 정진석 후보의 조카입니다. 즉, 이영애 씨는 정진석 후보의 조카 며느리가 되는데요. 이 때문에 19대와 20대 총선에서는 이영애 씨가 정진석 후보의 유세를 많이 도왔는데 이번에는 딱히 적극적인 조력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뉴스 따라잡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라젠 사건 정리  (0) 2020.04.20
총선 후 주식시장 전망  (0) 2020.04.17
차이나게이트 요약  (0) 2020.03.01
코로나 사태 풍자, 한국 일본 마스크는 어디에?  (0) 2020.02.28
한국인 입국 금지 국가  (2) 2020.02.25